영양사는 건강 증진 및 질병치료를 목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전문적인 영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양전문인입니다.

대한영양사협회 회장 이영은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 제25대 회장 이영은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는 1969년 창립 이래 지난 50년간 영양사의 권익 옹호와 전문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활동에 앞장서온 국내 유일의 영양사 단체입니다. 지난해에는「보건의료인력지원법」상 ‘보건의료인력 정의’에 ‘영양사’가 포함됨으로써 영양사가 국민의 건강을 보호 증진하는 필수인력임에 대한 법적 근거를 마련해 영양사가 보건의료인력으로 당당히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영양교사 정원확보, 소방서 및 군대 영양사 배치, 영양사신문 발간 등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습니다. 아울러 바른 식문화 정착과 사회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국가 보건의료환경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며 우리 삶의 방식 자체를 바꾸고 있고 사회 전반에 걸쳐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영양사직의 발전을 위해서는 변화의 흐름을 예측하고 변화에 대한 도전과 혁신을 주저하지 않으며 구체적인 대응 방안도 마련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한영양사협회는 미래 변화에 대응하여 새로운 50년을 준비하고 100년의 역사를 새롭게 써내려가기 위해 앞장설 것입니다.


아울러 본 홈페이지는 회원에게는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국민에게는 질병예방을 위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서 영양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영양사의 역할을 바르게 홍보하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겸허히 수렴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소통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이 시대 국민건강증진의 주역인 16만 영양사, 그리고 올해 새롭게 출범하는 제25대 임원진과 함께 국민의 올바른 영양ㆍ식생활 관리를 통한 국민 100세 건강시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 회장

          대한영양사협회 회장 이영은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