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사는 건강 증진 및 질병치료를 목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전문적인 영양서비스를 제공하는 영양전문인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사단법인 대한영양사협회 제27대 회장 송진선입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한영양사협회는 1969년 창립 이래 지난 55년간 영양사의 권익 옹호 및 전문성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활동에 앞장서 온 국내 유일의 영양사 단체입니다.
우리 협회는 급변하는 보건의료환경 속에서도 보건의료인력으로서의 위상 강화, 영양교사 정원 확보, 임상영양사의 역할 강화, 학교영양사 처우 개선, 장병 급식 및 영양관리 체계 강화, 사회복지시설 영양사 처우 개선, 보건소 영양사 역할 활성화, 급식관리지원센터 직원 처우 개선 및 노인ㆍ장애인 등 취약계층 대상의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개선, 건강기능식품분야 영양사 역할 정착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여 영양사 제도 개선 및 국민건강증진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뜻깊은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전 세계는 지금 매일의 역사를 새롭게 써가면서 동시에 빠르게 적응해야만 하는 격동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어려웠던 시기마다 그 속에서 희망과 함께 극복의 길을 찾아 나아갔습니다. 다각도로 변화하는 흐름 속에서 대한영양사협회는 영양사직 고유의 미래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본 홈페이지는 회원에게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장으로, 국민에게 질병예방을 위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인식시킴으로서 영양사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영양사의 역할을 바르게 홍보하는 장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겸허히 수렴하여 홈페이지를 통한 소통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함께하는 여정에서 여러분과 만날 그 순간들이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리고 이 시대 국민건강증진의 주역인 17만 영양사, 그리고 제27대 임원진과 함께 세상의 흐름을 주도하는 영양전문가로서 건강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