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 농림축산식품부 지원사업
「우리 축산물 건강한 소비방법 교육·홍보 사업- 우리 축산물 건강한 소비를 위한 All life All good 캠페인」
사업목적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운영하여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생애주기별 축산물 섭취 필요성 및 건강한 소비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캠페인 동참을 독려하여 단체급식소에서의 축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자 함. 또한 국민에게도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축산물 관련 핫이슈, 국가 정책 등을 시·공간 제약없이 자유롭게 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대국민 축산물 교육·홍보 활성화 및 올바른 축산물 소비문화 정착에 기여하고자 함
사업 기간 : 7월 ∼ 12월
사업 내용
1.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캠페인 실시
1)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 개발
- (1)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 구성
- ①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정보 Page
- - 내용 : 축산물 건강한 소비방법, 생애주기별 영양섭취정보, 우리 축산물요리 레시피, 최신 축산물 정보 등
- - 제공 매체 유형 : 교육포스터, 영양교육 게시판, 교육패널, 모바일레터, 가정통신문 등
- ②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레시피 Page
- - 품질좋고 맛있는 우리 축산물을 이용한 단체급식 축산물요리 40 e-book
- - 영양사가 개발한 단체급식 축산물요리 레시피(계절별) e-book
- - 영양사가 개발한 단체급식 축산물요리 레시피(축종별) e-book
- ③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이벤트 Page
- - 우리 축산물 퀴즈이벤트, 우리 축산물 실천슬로건 짓기 공모전 등
2)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 홍보
- (1) 기간 : 7월 ~ 12월
- (2) 내용 : 우리 축산물 건강한 소비를 위한 All life All good 캠페인
- (3) 방법
- ① 대영양사 홍보
- - ‘우리 축산물 교육·홍보관’을 통한 홍보
- - 본 협회 홈페이지 팝업 및 공지사항을 통한 홍보
- - 본 협회 기관지 국민영양을 통한 홍보
- - 회원 대상 SMS 및 메일링서비스를 통한 홍보
- - 본 협회 조직을 통한 홍보
- - 본 협회 회의 및 교육을 통한 홍보
- ② 대국민 홍보
- - 언론기관을 통한 홍보
- - 단체급식소를 통한 홍보
- - 소비자단체와의 연계를 통한 홍보
- - 축산자조연합 등 축산관련 기관을 통한 홍보
- - 본 협회 대민교육·행사 시 홍보
3)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캠페인 실시
- (1) 축산물 정보제공
- 축산물 건강한 소비방법, 생애주기별 영양섭취정보, 우리 축산물요리 레시피, 축산 정책 및 축산물 핫 이슈 등
- (2) ‘우리 축산물 퀴즈이벤트’ 실시
- ① 대상 : 어플리케이션 이용 영양사 및 영양교사, 전 국민
- ② 기간 : 9월 ~ 11월(월 1회, 총 3회)
- ③ 내용 : 생애주기별 우리 축산물 섭취의 필요성, 축산물 건강한 소비방법 등을 수록한 퀴즈이벤트
- (3) ‘우리 축산물 실천슬로건 짓기 공모전’ 실시
- ① 대상 :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 식품영양학과 학생
- ② 기간 : 9월 ~ 11월
- ③ 내용 : 우리 축산물 건강한 소비를 위한 실천슬로건 짓기
- ④ 방법 :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접수
- ⑤ 심사방법 : 식품영양학과 교수, 영양사 및 영양교사, 농림축산식품부 및 축산물품질평가원 관계자, PD로 구성된 심사휘원회를 통해 선정함
- ⑥ 시상내역
- - 대상(1명) 상금 1,000,000원
- - 최우수상(2명) 상금 500,000원
- - 우수상(3명) 상금 150,000원
- - 참가상(20명) 5,000원 상당의 시상품
- ※ 선정된 슬로건은 추후 본 사업의 실천슬로건으로 활용할 예정
2. ‘우리 축산물 교육·홍보관’ 운영을 통한 캠페인 실시
1) 캠페인 실시를 위한 매체 제작·보급
- (1)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교육포스터 제작·보급
- ① 내용
- - 우리 축산물 섭취의 필요성 및 건강한 소비방법
- -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어플리케이션 홍보 등
- ② 수량 : 5,000부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전국영양사학술대회를 통해 보급, 단체급식소에 게시하도록 하여 피급식자에게 교육·홍보하도록 함으로써 캠페인 동참을 유도함
- (2) 가정통신문 제작·보급
- ① 내용 : 생애주기별 축산물 섭취의 필요성, 우리 축산물 건강한 소비방법, 우리 축산물요리 레시피 등
- ② 수량 : 1종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본 협회 홈페이지 자료실에 게시, 영양사 및 영양교사가 다운받아 각 가정에서 배부하여 연계교육 시 활용하도록 함
- (3) 홍보물 제작·보급
- ① 내용 : 우리 축산물 건강한 소비를 위한 All life All good 캠페인
- ② 수량 : 5,000개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시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보급하여 캠페인 동참을 유도함
2) 캠페인 실시
- (1) 대상 : 2016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참여 영양사 및 영양교사, 식품업계 관계자 5,000명
- (2) 일시 및 장소 : 7월 27일(수) ~ 28일(목), 그랜드힐튼호텔
- (3) 운영내용
- ①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교육마당
- - 교육포스터 및 교육패널, 영양·우수성 교육자료 전시
- ②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홍보마당
- ③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참여마당
- - 우리 축산물 교육자료 배부 및 어플리케이션 홍보 등
3. 협회 조직을 통한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 실시
1) 현장 영양사 및 영양교사를 통한 단체급식소 캠페인 실시
-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가 개발매체를 활용하여 단체급식소에서 피급식자 대상 캠페인을 실시함
2) 본 협회 홈페이지·기관지 국민영양을 통한 캠페인 실시
- 본 협회 홈페이지, 기관지 국민영양을 통해 본 사업 소개 및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을 실시함
3) 본 협회 영양사 대상 교육 및 행사, 회의 시 캠페인 실시
- 이사회, 상임이사회, 전국산업체영양사회, 전국영양교사회, 전국학교영양사회, 전국병원영양사회 회의 등 각 분과회의와 본 협회 주관 교육 및 행사 등을 통하여 ‘우리 축산물 All life All good 캠페인’을 실시함
2016년도 해양수산부, 수협중앙회 지원
수산물 영양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 사업
사업목적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매체를 활용한 ‘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을 운영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수산물 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고, 우리 수산물의 영양 및 우수성 등 올바른 영양지식을 교육·인식시킴으로써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수산물에 대한 관심과 친밀감을 형성하여 잠재 소비기반을 구축하고자 함또한 ‘수요일은 수산물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캠페인을 통해 수산물 급식메뉴 지원 및 다양한 교육·이벤트를 실시함으로써 어린이에게는 우리 수산물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친밀감을 형성하고, 영양교사에게는 단체급식 수산물 레시피 개발을 독려함으로써 우리 수산물 소비촉진에 기여하고자 함
사업 기간 : 2016년 3월 ∼ 11월
사업 내용
1. ‘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1) ‘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자료 개발·보급
- (1) 교사용 영양교육키트 제작·보급
- ① 내용 : 우리 수산물의 영양 및 우수성, 우리 수산물의 종류별 특징 및 영양 등
- ② 구성 : 교육지침서, 교육활동지, 교육CD(교육지침서, 교육활동안, 교육PPT, 교육활동지, 가정통신문, 어식백세 홍보 동영상), 수산물 종류별 사진 카드, 수산물 왕 스티커
- ③보급 및 활용방법
- - 전국의 초등학교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보급하여 수산물 교육 시 활용하도록 함
- - ‘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을 시범 운영하는 초등학교에 배부하여 활용하도록 함
- (2) 게시용 교육패널 개발·보급
- (3) 교육활동지 제작·보급
- (4) 수산물 관련 입체모형 제작·보급
2) ‘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시범 교실 운영
- (1) 실시 대상 : 권역별 초등학교 10개교
- (2) 실시 기간 : 2016년 6월~10월(여름방학 제외)
- (3) 실시 내용 : 우리 수산물의 종류별 특징 및 영양
- (4) 실시 방법 :
- - 교실 운영 초등학교로 선정된 10개교의 영양교사가 영양교육키트 및 입체모형을 활용하여 우리 수산물의 영양 및 우수성을 교육함
- - ‘수산물 프로필 만들기’ 모둠활동
- (5) 지원내역 :
- - 수산물 관련 입체모형(5개)
- - 교사용 영양교육키트(1개)
- - 교육활동지 2종(각 5,000부/학교당 500부)
- - 수산물 왕 모둠조 선물(6명용 1세트)
2. ‘수요일은 수산물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캠페인 실시
1) 운영내용
- (1) 실시 대상 : 교실 운영 초등학교 10개교 전 학생 및 교직원
- (2) 실시 장소 : 교실 운영 초등학교 10개교
- (3) 실시 기간 : 2016년 6월~10월('우리 수산물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일)
- (4) 실시 횟수 : 운영 초등학교 당 1회/총 10회
- (5) 지원 내역
- ① 수산물 지원(당일 급식용)
- ② 현수막
- ③ 이벤트 안내판 및 용지
- ④ 캠페인용 Y-배너
- ⑤ 이벤트 선물
3. 홍보 및 사업평가
2016년도 우유자조금사업
유아대상 우유마시기 습관 길러주기 사업
사업목적
유아를 대상으로 다양한 우유 영양교육 매체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국 유치원·어린이집에서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우유 영양교육 실시를 지원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유아에게 우유 섭취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우유 음용습관을 길러주고 나아가 평생건강의 기틀 마련은 물론 우유 소비촉진에도 기여하고자 함
사업 기간 : 2016년 3월 ∼ 12월
사업 내용
1. 교육 및 운영매체 개발·보급
1) ‘몸 튼튼! 마음 튼튼! 우리 우유교실’ 교육프로그램 개발·보급
- (1) 우유동화 동영상, 우유 스토리북(스티커북), 우유 워크북, 교사용 우유 영양교육 지침서
2) ‘몸에 좋은 우리 우유를 매일 마셔요!’ 운영매체 제작·보급
- (1) 사업 운영지침서, 설문지(교사용, 유아용), 유아선물
2. 사업 실시
1) 대상 : 전국 유아 11,550명
2) 기간 : 5월 ∼ 9월(1인 수혜기간 3개월)
3) 운영 방법
- (1) ‘몸 튼튼! 마음 튼튼! 우리 우유교실’ 실시
- - 선정된 유치원·어린이집의 영양사 및 교사가 지원된 교육매체를 활용하여 우유의 영양 및 우수성을 교육함
- (2) ‘몸에 좋은 우리 우유를 매일 마셔요’ 실시
- - 가정 및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학부모와 영양사(교사)의 지도하에 유아가 매일 흰 우유(200ml)를 마신 후
스티커판에 스티커를 부착, 당월 모두 부착한 스티커판을 제출한 유아에게 선물을 제공함
- (3) 사업평가 실시
- - 유아 및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 전후에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사업 및 우유 영양교육 프로그램을 평가하여 향후
사업에 반영함
3. 월별 우수 사업 수행내역 홍보 및 우수 유치원·어린이집 선정
1) 본 사업에 참여한 유치원·어린이집의 사업 수행내역 중 우수사례를 매월 선정하여 본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사업수행을 독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사업을 활성화함
2) 본 사업 참여 유치원·어린이집의 경쟁심 유도 및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심사위원회를 통해 최우수 유치원·어린이집
4개소, 우수 유치원·어린이집 6개소를 선정, 시상함(시상품 제공)
4. 연중 홍보 캠페인 실시
슬로건 : 우리 우유로 만들어 가는 건강세상
1) ‘몸 튼튼! 마음 튼튼! 우리 우유교실’ 온라인관 운영
- (1) 대상 : 영양사 및 영양교사, 전국민
- (2) 교육자료 게재 내역 : 우유동화 동영상, 우유 스토리북 및 워크북, 교사용 우유 영양교육 지침서, 우유 교육PPT 등
2) ‘우유 교육·홍보관’ 운영
- (1) 대상 : 2016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참여 영양사 및 영양교사, 식품업계 관계자 4,500명
- (2) 일시 및 장소 : 7월 27일 ~ 28일, 그랜드힐튼 호텔(예정)
- (3) 운영내용
- ① 우리 우유 교육마당 : 우유 교육패널, 우유 영양·우수성 영양교육 자료 전시
- ② 우리 우유 홍보마당 : 우유를 활용한 단체급식 레시피 및 본 사업 홍보, 홍보 배너 전시 등
3) 본 협회 홈페이지 및 기관지 국민영양을 통한 캠페인 실시 및 사업 홍보
4) 본 협회 각종 회의 및 행사를 통한 사업 홍보
5) 일간지, 전문지 등을 통한 대국민 홍보
2016년도 한돈자조금사업Ⅰ
영양사 대상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 사업
사업목적
영양사 및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 사업을 실시하여 한돈 영양 및 우수성, 부위별 정보, 양념육 및 육가공품 제조방법 등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한돈 정보제공과 더불어 교육참가자의 대상별 필요 및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맞춤 한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전문성 함양 및 실무능력 배양에 기여하고 한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유도 및 단체급식소에서의 한돈 소비촉진에 기여하고자 함
또한 한돈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하여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의 캠페인 동참을 유도함으로써 단체급식소에서의 한돈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한돈 영양 및 우수성 정보를 전달·교육하도록 함으로써 국민의 한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제고에 기여하고자 함
사업 기간 : 2016년 2월 ~ 11월
사업 내용
1.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 실시
1)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 세부 실시내용
- (1) 기간 : 6월 ~ 8월(*농협·교육원과 협의 후 실시)
- (2) 장소 : 축산물위생교육원(경기도 안성시 소재)
- (3) 대상 : 영양사 및 영양교사, 식품영양학과 학생 320명(40명/1회)
- (4) 횟수 : 총 8회(*1일 교육 9:00∼17:30)
- - 양념육 제조 및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 4회
- - 육가공품(햄·소시지) 제조 및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 4회
- (5) 내용 :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기본교육), 양념육 또는 육가공품(햄·소시지) 제조 체험교육(선택교육)
2) 교육실시를 위한 매체 제작·보급
- (1) 교육교재 제작·보급
- ① 내용 : 식육의 영양과 저장, 식육의 선택과 부위별 활용방법, 양념육 제조실습, 육가공품(햄·소시지) 생산 등
- ② 수량 : 320부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교육참가자에게 배부하여 교육 시 활용하도록 함
- (2) 현수막 제작·보급
- ① 내용 : 영양사 대상 한돈 부위별 가공처리 체험교육 사업
- ② 수량 : 2개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교육 진행 시 강의실 및 외부에 현수막을 게시하여 본 사업을 홍보함
3) 교육평가 실시
- (1) 교육평가지 개발 및 제작
- ① 내용 : 체험교육의 효과와 만족도 등 평가
- ② 수량 및 규격 : 2page, A4 size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교육참가자에게 배부하여 교육평가 시 활용함
- (2) 교육평가 실시 및 분석
- ① 기간 : 6월 ~ 8월
- ② 대상 : 교육참가자 320명
- ③ 방법 : 체험교육 이후 교육평가지를 이용하여 서면조사 실시
2. 한돈 우수성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 실시
슬로건 : 월요일은 한돈요리 먹는 날!
1) 부착용 한돈 교육자료를 통한 교육·홍보 실시
- (1) 내용 : 한돈 바르게 알기-한돈 부위별 특성 및 요리용도 등
- (2) 수량 및 규격 : 13,000부, 17×23cm
- (3) 보급대상 :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 13,000명
- (4) 보급 및 활용방법
- ① 발송비 절감을 위해 본 협회 기관지인 국민영양 부록으로 배부하여 한돈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교육·홍보함
- ② 본 협회 홈페이지 > KDA 영양 > 우리농축수산물소비촉진 코너 > 자료실에 게재하여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 전국민이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여 수혜인원을 확대함
2) 한돈 홍보물을 통한 홍보 캠페인 실시
- (1) 내용 : 월요일은 한돈요리 먹는 날!
- (2) 수량 : 5,000개
- (3) 보급대상 : 전국 영양사 및 영양교사, 전국민 5,000명
- (4) 보급방법
- ① 2016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시 참여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보급함
- ② 대국민 영양교육 행사 시 일반인에게 보급함
3) 본 협회 홈페이지 및 기관지 국민영양을 통한 홍보 캠페인 실시
4) 본 협회 회의 시 홍보 캠페인 실시
5) 일간지, 전문지 등을 통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 실시
2016도 한돈자조금사업Ⅱ
「전국 어린이 대상 한돈 교육 사업」
사업목적
어린이 대상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을 운영하여 올바른 한돈 영양지식을 교육∙인식시킴으로써 어린이의 건강증진에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한돈 잠재 소비기반을 구축하고자 함
또한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캠페인을 통해 한돈 급식메뉴 지원 및 한돈 우수성 교육·홍보를 실시함으로써 어린이에게 한돈에 대한 관심 유도 및 친밀감을 형성하고, 영양교사에게 단체급식 한돈요리 개발을 독려함으로써 한돈 소비촉진에 기여하고자 함
사업 기간 : 2016년 2월 ∼ 11월
사업 내용
1. 어린이 대상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1)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을 위한 교육매체 제작∙보급
- (1)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교육CD 제작∙보급
- ① 내용 : 한돈 영양 및 우수성 등
- ② 구성 : 교육애니메이션, 지침서(교육활동안, 교육PPT, 교육활동지, 가정통신문), 모둠활동자료(한돈 부위 및
부위별 요리 사진카드, 매진카드)
- ③ 수량 : 3,000세트
- ④ 보급 및 활용방법 : 초등학교 영양사 및 영양교사에게 보급하여 한돈 영양교육 시 활용하도록 함
- (2) 교육활동지 제작·보급
- ① 내용
- 우리 한돈 바르게 알기
- 한돈 웰빙부위 바르게 알기
- ② 수량 : 2종, 각 6,000부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교실 운영 초등학교 12개교에 보급하여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시 활용하도록 함
2) 어린이 대상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 (1) 대상 : 권역별 초등학교 12개교 고학년 6,000명
- (2) 기간 : 4월 ~ 9월(여름방학 제외)
- (3) 내용 : 한돈의 영양 및 우수성
- (4) 방법 : ‘한돈 홈쇼핑 광고지 만들기’ 모둠활동
- 한돈 부위 영양 및 우수성을 홍보하는 광고지 제작·발표
- (5) 지원내역 :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교육CD, 교육활동지, 우수 모둠 시상품
3) ‘우수 모둠교육 활동지’ 선정 및 시상
- (1) 대상 : 교실 운영 초등학교 12개교 고학년
- (2) 내용 : 교실 운영 초등학교 영양교사가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시 어린이가 제작한 모둠교육 활동지(한돈 홈쇼핑 광고지) 중 우수작 2편을 선정하여 협회로 제출, 우수작 중 심사위원회의를 통해 최우수작(9편)을 선정, 시상함
- (3) 시상내역
- ① 대상(1팀) : 한돈자조금관리위원장상, 상금 30만원
- ② 최우수상(3팀) :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이사상, 상금 20만원
- ③ 우수상(5팀) : 농협중앙회 축산경제대표이사상, 상금 10만원
2. 한돈 우수성 및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캠페인 실시
슬로건 :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1) 홍보 캠페인 실시를 위한 매체 제작·보급
- (1) 한돈 교육패널 제작·보급
- ① 내용 : 한돈 영양정보, 한돈 웰빙부위 정보, 한돈 Q&A 등
- ② 수량 및 사양 : 5종/1set, 총 13set(게시용 패널 12set, 캠페인용 패널 1set)
- ③ 보급 및 활용방법
- 교실 운영 초등학교에 보급하여 게시판 등에 게시하도록 함으로써 지속적으로 한돈 정보를 제공하도록 함
- 본 협회 주관 교육·행사 시 활용하여 캠페인 시 활용하도록 함
- (2) 현수막 제작·보급
- ① 내용 :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 ② 수량 : 12개
- ③ 활용방법 : 운영 초등학교 대상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캠페인 시 게시하여 캠페인에 활용함
- (3) Y-배너 제작·보급
- ① 내용 :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 ② 수량 : 1개
- ③ 활용방법 : 교실 운영 초등학교 대상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캠페인 및 본 협회 주관
교육·행사 시 게시하여 캠페인 동참을 유도함
- (4) 한돈 홍보물 제작·보급
- ① 내용 :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 ② 수량 : 1,000개/1개교, 총 12,000개
- ③ 활용방법 : 교실 운영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배부하여 한돈에 대한 관심및 캠페인 동참 유도 시 활용하도록 함
2) ‘월요일은 한돈 바르게 알고 맛있게 먹는 날!’ 홍보 캠페인 실시
- (1) 대상 : 교실 운영 초등학교 12개교 전 학생 및 교직원 12,000명
- (2) 장소 : 교실 운영 초등학교 12개교
- (3) 기간 : 5월 ~ 9월(‘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일)
- (4) 횟수 : 운영 초등학교 당 1회/ 총 12회
- (5) 지원내역 : 한돈 지원, 게시용 한돈 교육패널, 현수막 및 캠페인 용 Y-배너, 한돈 홍보물
- (6) 실시방법
- ① 지원된 한돈을 이용한 요리 제공(중식)
- ② 현수막 설치 및 Y-배너·교육패널 게시
- ③ 한돈 홍보물 배부
3) ‘한돈 교육·홍보관’ 운영을 통한 홍보 실시
- (1) 대상 : 2016년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참여 영양사 및 영양교사, 식품업계 관계자 4,500명
- (2) 일시 및 장소 : 7월 27일 ~ 28일, 그랜드힐튼 호텔(예정)
- (3) 운영 내용
- ① ‘한돈 바르게 알아요’ 교육코너 : 한돈 교육패널(5종), 한돈 영양·우수성 영양교육 자료 전시
- ② ‘한돈 맛있게 먹어요’ 홍보코너 : 한돈요리 레시피 전시, 한돈 홍보물 전시
4) 가정통신문을 통한 홍보 실시
5) 본 협회 홈페이지 및 기관지 국민영양을 통한 홍보 실시
6) 본 협회 회의 및 교육행사 시 홍보 실시
7) 일간지, 전문지 등을 통한 대국민 홍보 실시
3. 사업 평가
1) 사업 평가지 개발·제작
- (1) 제작내용 :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교육내용 및 사업 관련 등
- (2) 수량 및 규격 : 2종(교사용, 학생용), A4 size
2) 사업 평가 실시 및 평가
- (1) 조사 기간 : 5월 ~ 9월
- (2) 조사 대상 : 교실 운영 초등학교 12개교 영양교사 및 학생
- (3) 조사 방법 : ‘한돈 영양이야기 교실’ 운영 후 설문지를 이용해 서면 조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