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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도 농림부 양곡특별회계 사업
「우리 쌀의 우수성 교육·홍보 자료 제작·보급사업」
어린이들에게 우리 쌀의 우수성 및 중요성 인식을 위한 다양한 교육 · 홍보 자료를 보급시켜 영양사를 통해 영양교육에 활용하도록 함으로써 우리 쌀의 소비를 확대 시키고자 함
2007년도 양돈자조금 사업
「소비자(영양사) 양돈산업 현장 견학 사업」
돼지고기 우수성 및 위생ㆍ안전성의 올바른 인식 유도를 위한 양돈산업 견학을 통해 영양사에게 양돈산업의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돼지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여 돼지고기 소비촉진이 집단급식소에서 가정으로 그리고 사회로 확산될 수 있도록 함
2007년도 농림수산식품부 지원사업
「우리 축산물의 위생 안전성 교육·홍보 및 소비촉진사업」
2007년도 농림부 전략목표인 「소비자가 만족하는 농산물 공급-소비자 안심지수 100, 축산물 안전 일등 국가 실현」 에 부응하여 우리 축산물의 위생ㆍ안전성 교육ㆍ홍보를 통해 우리 축산물의 안정성에 대한 전국민의 신뢰를 높이고자 함
이에 우리 축산물의 위생ㆍ안전성 및 우수성에 대한 다양한 홍보자료 개발 및 교육 실시를 통하여 영양사 및 전국민에게 우리 축산물에 대한 최신정보를 널리 알리고 다양한 축산물 소비촉진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여 우리 축산물의 안전성 및 개발요리를 홍보함으로써 집단급식소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소비촉진이 확산 될 수 있도록 하고자 함
2007년도 낙농자조금사업Ⅰ
우유 요리 확대 캠페인 전개 사업
영양적으로 완전식품인 우유를 이용한 요리(2006년도에 보급된 「우리 우유를 이용한 단체급식 레시피」 활용)를 단체급식소에서 매주 1회 이상 선택하여 피급식자에게 제공하도록 함으로써 국민건강증진과 국산 시유 소비시장 확대를 유도하고자 함
이에 매주 수요일을 우유 요리 먹는 날로 정하여 전국의 단체급식소에 「매주 수요일은 우유 요리 먹는 날」 로 선포한 후 다양한 홍보방법을 통해 국민들에게 Milk day를 널리 알려 우유 소비를 확산 시키고자 함
2007년도 낙농자조금사업Ⅱ
연령 계층별 우유 소비 촉진 사업
우유 섭취가 중요한 시기인 영유아 및 50대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우유의 영양적 우수성 홍보 및 우유 마시는 습관을 길러 주어 국내산 시유소비 확 대를 유도하고자 함